티스토리 뷰

제왕절개 후기 산후조리원 2주차(feat.아기 몸무게, 퇴소선물)

벌써 산후조리원 2주차에 접어들다니.. 짧은 시간이지만 그래도 2주차의 여유로움은 1주차와 조금 달랐습니다. 다만 퇴소가 가까워질수록 새로운 두려움이 생기지요. '내가 현실육아를 정말 잘해낼 수 있을까?'
밥은 여전히 잘 나왔고 이렇게 먹는데 살이 빠지긴 할까? 싶을 정도로 잘 먹었습니다. 식단 간식 등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https://happybuyrus.tistory.com/62

제왕절개 후기 산후조리원 1주차(feat. 조리원스케쥴)

제왕절개 후기 조리원 1주 차(feat. 조리원 스케줄) 저번 포스팅에서 드디어 수술 후 퇴원을 하고 조리원에 올라왔습니다. 실밥 제거는 하나도 아프지 않다고 말씀드렸었죠. https://happybuyrus.tistory.c

happybuyrus.tistory.com

오늘은 아기 몸무게, 산후조리원퇴소선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기 몸무게

저희 무적이는 37주 4일차에 2.8kg으로 탄생했습니다. 딸아이이긴 하지만 좀 작은 게 하닐까 하는 걱정도 되었죠. 잘 먹는다고 하는데.. 내가 수유할 때는 60ml도 못 먹는거 같아 속상했던.. ㅠ
아기는 태어나서 한 일주일 정도까지는 살이 빠집니다. 태어난 몸무게에서 10%이상 빠지지 않으면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저희 무적이도 2.71kg까지 빠졌다가 다시 찌기 시작했는데 좀 더딘 느낌이 들긴 하더라고요.
퇴소할 때 아기의 몸무게는 3.13kg로 330g정도 밖에 안늘었네요.. 역시나.. ㅠ 보통은 3kg초반에 태어나서 4kg거의 다되서 퇴소한다고 듣긴 했지만, 그래도 아주 걱정할 정도는 아니니 집에서 열심히 먹여봐야지.
설마 엄마가 모유 못먹여서 그런거 아니겠지..?ㅠ 몸무게 변화는 앞으로 추가 포스팅 할게요!

2. 퇴소 선물

이건 조리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저렇게 기저귀 가방을 받았습니다. 저 기저귀 가방 안에 젖병 2개, 기저귀 1팩을 넣어줍니다. 거기에 조리원에 있는 동안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은 후디스 산양분유 작은 거 1통과 기저귀 10개짜리 1팩을 더 받았습니다. 그리고 우측 사진은 기저귀 사이즈M2개씩 들은 팩 3개, 물티슈 2개, 건티슈 2개, 마스크1개 씩 들은 패키지 2개를 받습니다. 조리원마다 차이가 있기에 저는 미리 여쭤보고 젖병 주문 할 때 예상 갯수에서 2개 덜 주문하고 했지요 :)

이렇게 조리원내에서 필요한 물품이 아니라면 조리원 퇴소선물을 미리 확인하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겠죠?

댓글